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새내기들의 첫 단국대 발자국,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 예비대학 프로그램’
분류 이슈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4.01.24 (최종수정 : 2014.01.27)
조회수 6,931
썸네일 /images/Bbs/0/1390545335161.jpg

학과 선배·교수들을 만나볼 기회 가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정수·진선유 동문 초청 특강
 

죽전·천안 양 캠퍼스가 23,24일 양 캠퍼스에 입학한 2014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열었다.


▶ 김현수 입학처장의 환영인사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합격한 14학번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앞으로 지내게 될 캠퍼스를 둘러보고 처음 맞는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 이전에 학교생활을 접해본 예비 신입생들은 이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준비된 학과생활을 계획할 수 있게 됐다.

신입생들은 1박 2일의 일정 동안 단국대의 학사, 장학, 학습지원 시스템 등을 배우는 한편 학과 선배, 교수들을 다른 신입생들 보다 먼저 만나볼 기회를 갖게 됐다.

과학교육과에 입학하게 된 이태호 군은 “특히 좋았던 건 제가 배우게 될 교수님과의 면담 기회였는데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선생님이 되기 위해 어떻게 진로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이번 예비대학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과 학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튿날 이정수 동문(2010 벤쿠버 올림픽 금메달)과 진선유 동문(2006년 토리노 올림픽 금메달, 단국대 쇼트트랙팀 코치)을 초청, 선후배간의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이정수 동문은 후배들에게 “모든 스포츠가 그렇겠지만 쇼트트랙은 체력만큼이나 정신력 또한 많이 요구되는 스포츠다”면서 “슬럼프가 왔을 때 이겨내려고 하기 보다는 적당히 즐기고자 했던 것이 오히려 슬럼프를 빨리 극복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 동문은 “힘들 때는 자신에게 자책하기보다 그동안 자신이 잘 했던 것을 생각하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입생들은 오는 20일(죽전캠퍼스)과 21일(천안캠퍼스)에 열리는 2014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학생활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