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에서 열린 「테이크오프 페스타」
우리 대학 글로벌K-컬처 컨소시엄사업단(단장 장세원)이 주최한 문화예술 강연 프로그램 「테이크오프 페스타」가 6월 9일(월) 천안캠퍼스와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창의적 문화교류를 통해 K-컬처 분야의 현장성을 학생들과 시민이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테이크오프 페스타는 주관대학인 우리 대학뿐 아니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용인 백암고등학교 ▶원광대학교와 전주시 평생학습관 ▶한서대학교와 서산문화원 ▶동서대학교와 동구 이바구 복합문화센터까지 한 달여 간 전국 각지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도 행사가 진행됐다.
우리 대학에서 열린 행사에는 재학생 및 지역 시민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워너브라더스와 영상화 계약으로 주목받은 소설 『천 개의 파랑』의 천선란 작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의 신경수 PD, 한국 문학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메밀꽃 필 무렵>, <아가미>를 제작한 안재훈 감독이 강연자로 참여해 K-콘텐츠의 창작 과정과 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나눴다.
장세원 단장은 “테이크오프 페스타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문화 콘텐츠를 창작하고 향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문가, 지역 시민, 대학생이 어우러지는 지속 가능한 문화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23년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사업’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 컨소시엄」 분야 주관대학에 선정됐다. 영화/드라마, 음악/공연, 문학/웹소설, 웹툰/애니메이션 전공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내실있는 학사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단국대 #글로벌K-컬처 컨소시엄 #인문사회 #융합인재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