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장묵 단장(왼쪽 다섯 번째)과 김강 대표(왼쪽 네 번째)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단장 김장묵)이 지난 15일 천안캠퍼스에서 장애인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캥스터즈(대표 김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 GAAD)을 맞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포용성과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디지털 리빙랩 기반의 실무형 교육과정 운영 ▶사용자 접근성 향상 ▶공동 연구 및 캠페인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GAAD)이란 장애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디지털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차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5월 셋째 주 목요일로 지정해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고 있다.
김장묵 단장은 “기술과 가치가 결합된 융합교육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교육기관과 기업의 연대가 디지털 헬스 산업의 공공성 강화에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강 대표는 “접근성은 모두가 존중받는 경험을 설계하는 일”이라며 “장애인 보조기기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산업과 교육의 경계를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단국대 #혁신공유대학 #COSS #캥스터즈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