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화학공학과, 지속가능한 국제연구 협력위한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4.11.29
조회수 658
썸네일 /thumbnail.151638.jpg

화학공학과(학과장 정선엽)가 지난 19일 지속가능한 국제연구 협력을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 및 국제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화학공학과 글로벌 컨퍼런스 기념 단체사진

이번 행사는 화학공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 300여명이 참여해 반도체·바이오·에너지·고분자 분야 국내외 저명학자들의 최신 연구동향 발표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노스웨스턴대학교 John A. Rogers 교수가 「분해성 전자소자를 이용한 바이오전자 의약품 및 환경 모니터링 기술」 ▲애리조나대학교 Jeffrey Pyun가 「고성능 범용 플라스틱을 위한 황 원자 기반 고분자 소재 개발」 ▲국립칭화대학교 Yu-Lin Wang 교수가 「질병 진단, 환경 모니터링, 식품 안전 및 세포 연구를 위한 바이오 반도체 소자 개발」 ▲경희대학교 김영록 교수가 「Alpha-Hederin 구조체를 이용한 고해상도 생체분자 연구」 ▲성균관대학교 김병훈 교수가 「리튬 이온 이차전지를 위한 소재 기술」 등이 발표했다.

△화학공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 300여명이 참여해 반도체·바이오·에너지·고분자 분야 국내외 저명학자들의 최신 연구동향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국제협력 세미나에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웅 박사가 「고부가가치 화학물질 생산을 위한 이산화탄소 전환 기술」 ▲이용걸 교수가 「단국대-체코 과학 아카데미 국제공동연구 사례: 2차원 소재를 이용한 수전해 촉매 설계」 등을 발표했다. 특히 체코에서 연구년을 수행중인 이용걸 교수는 세미나를 통해 학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정선엽 학과장은 “화학공학과는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 등의 첨단 산업분야의 기술 개발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를 통해 학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견고하게 구축하기 계기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우리 대학 선도학과 육성사업 및 미래과학기술연구소의 지원으로 개최됐다.

#단국대 #화학공학과 #선도학과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