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역 언론 인재 함께 키운다” 경인일보와 MOU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3.06.08
조회수 736
썸네일 /thumbnail.123806.jpg

우리 대학과 경인일보(대표이사 배상록)가 지역 언론 인재 양성에 손을 잡았다.

8일(목) 우리 대학은 경인일보와 저널리즘 분야 인재 양성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수복 총장(오른쪽)과 배상록 대표이사(왼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학생들은 오는 7월 하계방학부터 기자-학생 간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해 언론 전반과 뉴스 콘텐츠 제작 실무를 배우게 된다. 특히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가 개최하는 학술제 ‘광장’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또는 MZ세대가 주목할 뉴스 콘텐츠를 공동으로 심층 취재하며 실무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고도화 △저널리즘 분야 인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저널리즘 실무교육위원회 구성 및 콘텐츠 기획 공동 추진 △기자-학생 간 멘토링 시스템 구축 및 재학생 실무역량 강화 △수업 연계를 통한 뉴스 콘텐츠 공동 제작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운영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 경인일보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강내원·김지원 교수, 경인일보 배상록 대표이사 사장, 강희 경영전략실장, 조영상 사회부장, 김세연 인사총무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수복 총장은 “언론사 입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뛰고 있는 기자들의 취재 노하우와 기사 작성 방법 등 실무능력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향후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추진해 지역 언론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단국대 #경인일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인턴십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