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육대학원,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재교육과정’ A등급, 교육부장관 표창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2.01.20
조회수 2,402
썸네일 /thumbnail.98515.jpg

교육대학원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김수복 총장이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교육대학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왼쪽부터 윤용호 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장, 심상신 교수, 김수복 총장, 고상숙 교육대학원장, 맹희주 교육대학원 영재교육전공 주임교수)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교원양성기관의 체계적인 질 관리와 우수교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부가 시행하는 평가이다. 2020년 전국 4년대 대학 154개교가 참여했으며, 교원양성과 재교육을 담당하는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의 교육여건, 교육과정, 성과의 3개 영역 26개 지표를 평가해 진행됐다.

우리 대학 교육대학원은 1,000만점 가운데 832점을 받아 ‘재교육과정’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A등급을 받은 대학은 우리 대학을 비롯해 건국대, 국민대 등 6개 대학으로 우리 대학은 ‘전임교원연구실적’, ‘수업운영의 현장성’, ‘강의만족도 및 강의평가운영의 적절성’, ‘교육과정운영 및 개선실적’ 영역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특수대학원 재교육과정이 B등급,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 양성과정이 B등급을 받아 교원양성 및 재교육 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고상숙 교육대학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6주기 양성기관역량진단 준비는 물론이고, 우수 교원양성기관으로서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공감·소통 능력을 갖춘 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교육과정 및 학생지도 등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