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비덕, 단국대 유학생 되다?!’ 재학생이 만드는 글로벌 홍보영상 화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05.29
조회수 6,877
썸네일 /thumbnail.27536.jpg

글로벌 인기 캐릭터 ‘비덕’, ‘1일 단국대 유학생’ 변신
대학 캐릭터 ‘단웅, 단비’와 만남·홍보대사 '날개단대',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 우리 대학 캐릭터 단웅(왼쪽), 단비(오른쪽)이 비덕(가운데)와 만나 기념촬영을 했다.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대학 글로벌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해 화제다.


홍보대사 ‘날개단대’는 지난 5월 15일부터 2주간 대학 국제홍보 및 유학생 유치를 위한 ucc 영상을 촬영했다. 기존 대학들의 딱딱한 홍보영상에서 벗어나 재학생들이 직접 20대의 젊은 감각으로 바라본 대학의 모습을 담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이 제작한 ucc 콘셉은 바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비덕’과 단국대 캐릭터 ‘단웅, 단비’의 만남이다. 비덕은 웨이보 팔로워만 7,500만이 넘고 중국, 홍콩 등 전 세계 2,00여 곳에서 상품이 팔리는 캐릭터 스타다.




▲ 글로벌 홍보 ucc 촬영 장면


'날개단대' 학생들은 비덕이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을 활용해 비덕을 ‘1일 단국대 유학생’으로 변신 시켰다. 우리 대학은 현재 전체 유학생 중 85%가 중국학생일 만큼 중화권 유학생 유치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1일 유학생 비덕’은 우리 대학을 방문해 단국대 캐릭터 ‘단웅’, ‘단비’, ‘날개단대’ 학생들과 캠퍼스투어를 했다. 대학본관(범정관), 들샘길, 주요 강의실, 박물관, 상징탑(곰) 등 단국대 죽전캠퍼스 구석구석을 돌아다녔다.




▲ 글로벌 홍보 ucc 촬영 장면


날개단대 학생들은 DSLR 카메라, 고프로, 하이퍼랩스 등을 활용해 비덕의 단국대 캠퍼스 투어 모습을 생생하고 아름답게 담아냈다.

기온이 30도가 넘고 마치 여름을 생각나게 하는 무더위에도 자신들이 속한 대학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열정적인 마음으로 촬영에 몰두했다.


▲ 언론사 디스패치에 소개된 기사 캡쳐화면(원문 보기 :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70529101604167
)

이들의 촬영 소식은 연예전문매체 '디스패치'에 소개되기도 했다. 홍보대사가 제작한 ucc는 6월초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