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MOU 체결 “바이오의료산업 발전 함께 해”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11.19
조회수 2,968
썸네일 /thumbnail.58303.jpg

우리 대학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바이오의료산업분야 인재양성 및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14일 오후 4시 천안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및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세계 수준의 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의료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자 2010년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 김수복 총장(오른쪽)이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 협약식 기념촬영(왼쪽부터 이종헌 치의예과 교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박홍교 바이오의약생산센터장, 김성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 이태규 신약개발지원센터장, 박구선 이사장, 김수복 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양종곤 대외협력처장)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국가 바이오 의료산업분야 기술 및 연구개발 공동 참여 △지역 첨단의료 인재양성 프로그램 공동 운영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활용 및 정보와 인적 교류에 나선다.

김수복 총장은 “천안캠퍼스의 생명과학특성화 전략에 따라 해당 분야의 교육, 연구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이 협력해 바이오의료산업 발전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