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캐나다 더글라스 컬리지와 MOU 체결, 내년부터 학생 교류 시작
분류 국제교류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4.04
조회수 3,606
썸네일 /thumbnail.49344.jpg

1일(월) 죽전캠퍼스에서 캐나다 더글라스 컬리지(Douglas College)와 학생 교류 및 학술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더글라스 컬리지 Kathy Denton 총장이 국제교류단을 이끌고 직접 우리 대학을 방문, 장호성 총장과 협약서에 서명했다.


▲ 장호성 총장(오른쪽)이 협약 후 Kathy Denton 총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생교류 △교수교류 △공동연구 △공동학술회의 △공동문화교류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교환학생‧국제여름학기 등 학생교류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

장호성 총장은 “더글라스 컬리지는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개발을 위한 우수한 직업 훈련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학생 교류를 시작으로 양 대학의 취업 및 학생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Kathy Denton 총장은 “대한민국의 대표 사립대학인 단국대학교와 MOU를 체결해 기쁘다”며 “더글라스 컬리지 학생들이 단국대학교에서 수학하며 우수한 교육과 한국문화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더글라스 컬리지는 1970년도에 설립된 공립 대학이다. △상업 경영 관리 △건강 과학 △인문사회학부 등 6개 학부가 있으며 재학생은 약 2만 명이다. 밴쿠버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교육‧문화‧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