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제일기획 광고전]서 대상, 은상, 동상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05.09
조회수 6,909
광고공모전 최고의 격전장인 [제일기획 광고 공모전]에서 단국인이 영예의 대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을 거머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엔 기획부문, 작품부문 등 총 2,792점의 아이디어가 출품되었고, 우리 대학의 선경아, 이규호(이상 예술조형대 시각디자인과 3년) 팀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TV 광고부문 - 삼성생명 '선'편으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제일기획 광고 공모전 수상내역

수상자 소속 학년 출전부문 내용
대상 선경아, 이규호 서) 예술조형대학
시각디자인과
3 TV광고 필기구와 자를 이용한
삼성생명 PR광고
은상 김원 천) 인문과학대학
영어전공
4 인쇄광고 사물의 연상효과를
이용한 삼성전자
MP3 yepp 광고
동상 정길홍, 박병주 서) 예술조형대학
시각디자인과
4 옥외광고 홀로그램을 이용한
케녹스 카메라 광고
윤여경 서)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과
석사
과정

대상을 차지한 선경아 양은 "인턴사원으로 일하느라 공모전 준비로 철야작업이 많았는데, 뜻하지 않은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소비자들이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쇄부문에 출품, 은상을 차지한 김원 군은 “광고동아리 ‘廣(광)자’를 대표해 공모전에서 은상이라는 큰상을 받아 기쁘다”며, “수상의 기쁨을 친구들에게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외광고부문으로 동상을 차지한 정길홍 군은 “작년 이 대회 은상에 이어, 금년에 동상을 연이어 받아 기쁘다”며, “특히 공모전 준비에 앞서 교수님들의 다양한 지도와 검토가 있었기에 오늘의 수상이 있었다”고 밝혔다.

작품설명(대상)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삶의 순간을 여러 가지 필기구로 상징해 표현하고, 그 가운데서 늘 곧을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회사의 모습을 자를 이용해 형상화했다. 이로써 긴 인생에서 곧은 길을 걸어가는 고객과 함께하는 회사의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작품설명 (은상)
사물의 연상작용을 이용해 제품 기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였다. MP3는 음질이 매우 중요하다는데 착안, 시원한 소리는 변기내리는 소리로, 화끈한 소리는 고추의 매운 맛을 연상한 소리 등으로 표현해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감각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작품설명(동상)
초대형 라이트 매체 특성을 바탕으로 질주하는 사람과 카메라의 기능을 적절히 표현함으로써 특징과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달리는 사람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홀로그램을 사용하여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참고 : 서울캠퍼스 예술조형대학 시각디자인과는 2005년 <대한민국 공익광고 공모전 - 대상> 수상을 비롯, 지난 5년간 30여회의 크고 작은 공모전 수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교수ㆍ학생ㆍ동문이 하나가 되어 현실과 접목된 디자인 활동을 추구하는 ‘디자인 문화운동 Ding’을 전개하고 있다.

천안캠퍼스 광고동아리 ‘廣(광)자’는 생각이 ‘넓은’ 사람들, 광고에 ‘미친’ 사람들, 학교를 ‘빛내는’ 사람들의 뜻을 담고 있다. 이들은 천안 캠퍼스 내에 광고관련 학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열정과 노력으로 나름의 광고철학을 실천하며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