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학년도 입학식 개최, 신입생 4,940명 단국인 ‘새 출발 다짐’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2.23
조회수 6,587
썸네일 /thumbnail.80245.jpg

죽전캠퍼스 2,481명, 천안캠퍼스 2,459명 입학…23일(화) 난파음악관 합동 입학식 개최
김수복 총장 “지성인이 된 자부심과 소명감을 갖고 대학 생활을 성실히 가꿔나가길”


2021학년도 입학식이 23일(화) 난파음악관에서 죽전·천안캠퍼스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신입생 4,940명이 단국인으로서 새 출발을 다짐했다. 2021학년도 신입생은 죽전캠퍼스 2,481명, 천안캠퍼스 2,459명이다. [23일(화) 입학식 기준 등록 인원]


▲ 2021학년도 입학식에서 이채원 양(특수교육과)과 민대홍 군(의예과) 이 신입생 선서를 하고 있다.

이번 2021학년도 입학식은 단국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똑단발」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생중계해 흥미를 더했다. 행사는 코로나19를 고려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 김수복 총장이 신입생을 위한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식사에서 “희망과 열정을 가슴에 안고 새로운 단국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입시 기간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을 학부모님과 가족,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신입생 여러분은 지성인이 된 자부심과 소명감을 갖고, 대학 생활을 성실히 가꿔나가길 바란다”며 “항상 도전하는 자세로 자신의 삶에 책임 있게 행동하며, 우리 가정과 사회에 일익을 담당하는 성숙한 지성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 김수복 총장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신입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이채원(특수교육과) 양 외 841명의 신입생들에게 범정·혜당 장학생, 단국인재 및 글로벌인재장학생, 성적 우수 등의 장학증서도 발급했다. 범정장학생은 ▲이채원 양(특수교육과) ▲홍종보 군(유럽중남미학부 스페인중남미학전공)에게 혜당장학생은 ▲최민석 군(화학공학과) ▲ 민대홍 군(의예과) ▲하예린 양(간호학과) 에게 수여하고 자랑스런 단국인으로 거듭날 것을 격려했다.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신입생들에게 영상을 통해 입학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양 캠퍼스 총학생회장이 신입생들에게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왼쪽)오창석 죽전캠퍼스 총학생회장, (오른쪽)손승훈 천안캠퍼스 총학생회장]

입학식에 이어 신입생들은 23일(화)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영웅학기 [DK로드맵]’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시간도 가진다. ▲ 대학 소개 ▲비교과 프로그램 및 Young熊 Story(학생역량 종합관리 시스템) 안내 ▲Dan.AI 소개 ▲‘슬기로운 대학생활’ 학부(과)별 신입생 및 교수 프로그램 ▲마인드핏 적응역량 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신입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영웅학기 [DK로드맵]’ 은 대학 홈페이지 e-Campu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접속주소: http://nlms.dankook.ac.kr/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한편, 2021학년도 죽전·천안캠퍼스 합동 입학식은 단국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똑단발」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