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디지털 금융·IT산업 전문가 양성 맞손’ 금융결제원과 MOU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7.06
조회수 1,990
썸네일 /thumbnail.88187.jpg

우리 대학이 안전하고 편리한 지급 결제 서비스로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금융결제원(원장 김학수)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디지털 금융·IT산업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손잡았다.


▲ 6일(화) 김수복 총장(오른쪽)과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지급결제, 디지털 금융IT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 각종 학술 행사 및 공동 연구 등의 협력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6일(화) 오전 10시 30분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이은재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장, 박성순 대외협력처장, 천성용 교수(경영학부) 등 대학 관계자와 금융결제원 김학수 원장, 류재수 경영전략부장, 안윤환 총무부장, 최대원 비서실장, 김현정 인력개발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은 지난 1986년 5대 국가기간전산망 중 하나인 금융 전산망 구축을 위해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이래 CD 공동망, 타행환공동망, 전자금융공동망, 어음교환, 지로 등의 지급 결제시스템과 공인인증 등 금융 분야 핵심인프라를 구축·운영해 오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지급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최근 금융 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과 결합하며 가장 큰 혁신을 이끌어가는 산업 중 하나”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 모델과 이를 준비할 디지털 금융·IT산업 분야 전문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