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링크3.0사업단 ‘산학협력 樂 페스티벌’ 개최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2.10.25
조회수 2,671
썸네일 /thumbnail.111814.jpg

75개 가족기업 참여, 산학협력 결실 선보여

경진대회 등 취창업 프로그램도 풍성


△ 락페스티벌 포스터


링크3.0 사업단이 25~26일 양일간 죽전캠퍼스 평화의 광장에서 산학협력 결실과 재학생 취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 ‘제10회 단국대학교 LINC3.0 樂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김수복 총장이 LINC3.0 樂 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하는 축사를 했다.


4년연속 최우수 사업단에 선정된 링크사업단은 페스티벌을 통해 75개 가족기업과 다져온 다양한 산학협력의 결실을 선보였다. 특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기업과 협업하며 선보인 신제품과 재학생 창업동아리에 대한 투자 컨설팅은 재학생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신제품 중 신화인터텍(주)의 시야각 확대 필름을 포함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과 대현에스티가 시판에 들어간 빛 반사를 최소화하고 항균력을 높인 스마트폰 보호필름 등은 상용화에 대한 밝은 미래를 점치기도 했다.


△ 대학과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입주기업 부스를 방문해 드론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업단은 이외에도 재학생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취업설계 경진대회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취창업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와 △메타버스 신기술·신직업 △MBTI로 만나는 취업 특강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 △재학생 취업박람회 등 풍성한 취업 컨텐츠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다현 양(고분자공학과 4년)은 “다양한 신기술이 흥미로웠고 전공분야에 대한 기업 동향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입주기업 산화인터텍(주) 김학태 대표는 “단국대의 LINC 사업은 산학연 협력의 모범사례”라며 “단국대의 미래인재 육성 기조와 기술이전 등에서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 행사에 참여한 내·외빈이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행사를 기획한 윤상오 단장은 “페스티벌을 통해 대학-기업-지역사회가 협업하는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플랫폼을 만들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복 총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대학이 지역기업,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과 발전을 도모한 기회”라며 “세계적인 산학연 협력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소중한 나눔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산학협력 실적이 우수한 가족기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 산학협력 유공자(교원) 표창(왼쪽부터 행정법무대학원 이환수 교수, 사회복지학과 신은경 교수, 김수복 총장, 다산LINC3.0사업단 이현태·지성대 교수)


△ 산학협력 유공자(직원) 표창(왼쪽부터 총무인사팀 강동헌 차장, 김수복 총장,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사업총괄운영팀 홍자균 팀장)


△ 산학협력 유공자(학생) 표창(왼쪽부터 토목공학과 4년 양도균, 김수복 총장, 중동학과 4년 장호수)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