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사업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2.04.05
조회수 1,570
썸네일 /thumbnail.102073.jpg

우리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우리 대학은 2027년까지 6년간 국고 9억원을 지원받아 산업계의 수요와 대학특성을 접목한 지능형 로봇분야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 우리대학이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지능형 로봇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센터는 앞으로 ▲현장중심형 문제해결 프로젝트 ▲지능형 로봇기술과 디자인씽킹을 접목한 창의적 시제품 제작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실무 커리큘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분야로 떠오른 로봇 엔지니어를 육성, 산업현장에 공급한다는 청사진이다.

이우걸 공과대학장(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2단계 사업(2012년)에 이은 3단계 사업 선정으로 고품질의 공학교육 역량을 입증했다”며 “다양한 교육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캡스톤 디자인 등 입체적 교과과정을 운영해 지능형 로봇분야의 특화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3D프린터와 VR기기 등 첨단장비를 갖춘 '메이커스페이스‧창의적공학설계실'(왼쪽)과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한 토론대회

우리 대학은 그동안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교육부장관상, 공학교육인증원상) 등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결실을 맺어왔고, 특히 3D프린터와 VR기기 등 첨단장비를 갖춘 ‘메이커스페이스‧창의적공학설계실’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시제품 제작, 특허출원/창업컨설팅 업무 등 특화된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