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 축제의 장, 산학협력(LINC+) 樂 페스티발
분류 photo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8.10.15 (최종수정 : 2018.10.16)
조회수 4,288
썸네일 /thumbnail.44159.jpg

가을을 맞아 산학협력의 결실을 점검하고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10일부터 양일간 천안캠퍼스에서 ‘제8회 산학협력(LINC+) 樂 페스티벌’이 열렸다.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산학협력 결실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페스티벌에는 김수복 천안캠퍼스 부총장, 어진우 산학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가족기업들이 대거 참석했다.

페스티벌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가족회사 박람회와 재학생 취업박람회,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아이디어 공모전 및 창업 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체육관 앞마당에서 진행된 ‘산학협력(LINC+) 樂 페스티발’ 개막식 테이프 커팅식

개막식에서 어진우 산학부총장은 “링크사업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었고 지난해 링크플러스(LINC+) 사업에 다시 선정되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가족기업 ㈜SFC바이오 김성규 대표는 “대학, 지역사회, 산업체의 협력은 산업 성장의 필수 조건"이라며 "함께 투자유치를 하는 등 단국대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고 있다”고 축사를 했다.



▲ 우수 가족회사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우수 가족회사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카텍에이치, ㈜동원파츠, (사)사람과평화, 다원식품(주), ㈜젠바디, ㈜유비스톰, (주)씨티케이, ㈜케이에프엠이 우수 가족회사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에는 교원 부문 이상현 교수(건축공학과), 이칠원 교수(화학과), 김재강 산학협력 중점교수(I-다산 LINC+사업단), 양대오 산학협력 중점교수(I-다산 LINC+사업단), 직원 부문 임승환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장, 유제화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장이 수상했다. 재학생 부문에는 장사무엘(공공관리학과 4년) 군, 류준열(기계공학과 4년) 군이 수상했다.



▲ 창업경진대회에 참가자가 상품관련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창업 O/X 퀴즈쇼에 참가한 재학생들이 정답을 맞추고 기뻐하고 있다.

이외에도 61개 가족기업 및 창업관련 부스가 설치되어 기업 홍보와 취업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취업·진로상담소와 멘토톡상담소에서는 취업지원관의 전문적인 상담이 진행되어 호응을 얻었다. 창업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및 우수사례 전시, 창업OX 퀴즈쇼 등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됐다.

 


▲ 재학생들이 가족기업 ‘블루랩스’의 동시통역기를 시연해보고 있다.



▲ 취업상담소 부스에서 재학생이 취업상담관과 진로상담을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5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I-다산 LINC+ 사업단'을 발족했다.  이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수준의 산학협력 대학으로 평가받았다. 올해에는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과 ‘2018 창업교육 거점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