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임교원 22명 신규 발령, “글로벌 융합연구 혁신 주도”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0.08.12 (최종수정 : 2020.08.13)
조회수 4,561
썸네일 /thumbnail.69920.jpg

22명의 전임교원이 신규 임용돼 오는 9월 1일부터 교단에 선다. 12일(수) 장충식 이사장은 단국역사관 컨벤션홀에서 신규 전임교원들에게 발령장을 수여하며, 최상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 이사장은 “독립운동가의 고귀한 숨결이 깃든 단국대의 역사를 기억하고 시대의 변화를 이끌 새로운 리더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 장충식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규 임용 교원은 권진옥 교수(국어국문학과)를 포함해 총 22명이다. 전임교원이 임용된 대학 학과(부) 및 사업단은 죽전캠퍼스 △국어국문학과(1명) △행정학과(1명) △도시계획·부동산학부(1명) △무역학과(1명) △국제학부(1명) △기계공학과(1명) △모바일시스템공학과(1명) △산업보안학과(1명) △음악학부(1명) △경영대학원(1명) 이다. 천안캠퍼스는 △아시아중동학부(1명) △신소재공학과(1명) △환경원예조경학부(1명) △예술대학(1명) △국제스포츠학부(1명) △의학과(5명) △치의학과(2명) 이다.


▲ 김수복 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신규 교원들을 격려하며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해 우리 대학은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언택트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연구실을 학생과 동료 교수들에게 개방해 늘 새로운 교육을 고민하고, 전공을 넘어선 융합연구를 주도하는데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 강정원 교무처장이 신규 교원들에게 2학기 학사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발령장 수여식에 참석한 신규 교원들이 대학역사관 투어 전 기념촬영을 했다.

신규 교원들은 발령장을 받은 후 대학역사관을 관람하고 교무팀이 준비한 연수에 참여했다. 연수에선 △대학발전 방향 및 중점 추진사업 △2020-2학기 학사운영 관련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및 능동형강의실(ALC) 이용 방법 △ 연구·봉사업적 관리 기준 △주요 행정지원분야 등을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