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여주시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3.05
조회수 3,321
썸네일 /thumbnail.48146.jpg

도자전시, 학술교류, 문화이벤트 등 협업 진행 예정

우리 대학과 경기 여주시가 도자분야를 중심으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장호성 총장과 이항진 여주시장은 5일 범정관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도자분야를 비롯한 공동의 관심사항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대학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장호성 총장(오른쪽)과 이항진 여주시장(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우리 대학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의 교육과 지역주민에 대한 교육기회 제공에 앞장서기로 했다. 여주시도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과 시의 중장기 발전전략 구축을 위해 단국대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더불어 대학발전을 위해 기여하기로 했다.

협약식과 별개로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4일 우리 대학 경영대학원 협상학과 석사과정에 입학한 바 있다. 이항진 시장은 “많은 기초단체장들이 단국대 경영대학원을 추천해 입학하게 되었다”며 “여주 시정을 훌륭히 펼치기 위해 대학원에서 성심껏 공부할 예정”이라고 입학소감을 밝혔다.

장호성 총장은 “죽전캠퍼스 이전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협력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며 “여주시와의 협약을 계기로 도자분야를 포함해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은 도예학과가 주축을 이뤄 ‘여주도자기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등 도자분야 특화를 지향해 온 여주시와 손잡고 전시, 학술교류, 문화이벤트, 아트마켓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