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 2020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 ‘7년 연속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0.06.01
조회수 3,608
썸네일 /thumbnail.66241.jpg

7년 연속 사업 선정…누적 사업비 약 78억원 지원 받아
‘입시 설명회도 온라인으로’ 수험생과 학부모 입시 부담 완화 노력 인정받아


우리 대학이 7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전국 대학 중 고교교육을 내실화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한 대학을 선정, 재정을 지원하고 있다.


▲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상담부스 전경. 우리 대학은 정확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구분 없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부는 지난 5월 28일(목) “대입 전형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대입 전형 정보제공과 전형을 단순화하는 75개 대학에 700억을 지원 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2022학년도 대학 입시전형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대학입시 전형 운영 공정성 강화 △고교-대학 연계활동 △대학입시 전형 정보제공 △대학입시 전형 단순화 △사회통합전형 운영 여건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전형의 평가과정·평가지표·반영비율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므로써 수험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고교 교육과정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실시한 합리적인 대학입시 전형 운영에 대해 교육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입학처는 △2022학년도 지역균형발전 관련 전형 수립 △전형별 입시결과 전체 투명공개 △원클릭 입학상담 △온라인 입시설명회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등 대입 정보를 실시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유정석 죽전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입학 정보를 얻지 못하는 정보 소외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대입 정보를 수험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입시 전형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