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은화‧서응교‧정효정 교수, K-MOOC 신규강좌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김창해
날짜 2022.04.12
조회수 2,058
썸네일 /thumbnail.102573.jpg

"학습자의 혁신 아이디어 키우는 진로코칭 컨텐츠 제작”

전은화‧서응교‧정효정 교수(이하 자유교양대학)가 학습자의 혁신 아이디어를 키울 진로코칭 컨텐츠로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K-MOOC 신규강좌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기관운영 역량과 강좌의 우수성을 심사한 후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에 우리 대학(4개 강좌)을 포함, 26개 대학 59개 강좌가 새롭게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업 선정에 따라 우리 대학은 국고 지원 아래 오는 12월말까지 ‘라이프디자인씽킹 기반 진로코치 양성과정’ 강좌를 운영하게 되며 미래교육혁신원의 조완제 첨단교육센터장 총괄 아래 △입문(진로코칭이론과 실제-전공 편) △기초(진로코칭-직업 편) △심화(진로코칭-직무 편) △고급(진로코칭 자격과정) 등 4개 분야(총 64회 영상)의 맞춤형 강의를 제작할 계획이다.

전은화 교수는 “기존의 진로교육 과정은 정해진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의 경로를 찾도록 도와주는 방식임에 비해 이번 기획안은 진로구성주의에 입각해 학습자가 설정한 목표를 스스로 도달할 수 있도록 혁신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유관 강좌와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강좌는 청소년 및 대학생, 대학원생을 포함해 진로교육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 및 담당자, 진로교육정책 수립자, 진로혁신에 관심있고 유관업무를 수행하는 자는 누구나 장애없이 수강할 수 있다. 1,358개의 강좌가 업로드된 K-MOOC 강좌는 케이무크누리집 접속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우리 대학은 현재 10개 강좌를 게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