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상상력 있는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리더십 특강 열려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5.05.15 (최종수정 : 2025.05.16)
조회수 3,297
썸네일 /thumbnail.161615.jpg

14일(수) 죽전캠퍼스에서 ‘리더의 리더십과 덕목’ 주제로 특강
“틀을 깨는 상상력과 올바른 인격이 리더의 성공 지름길” 강조

지난 14일(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죽전캠퍼스를 방문해 안순철 총장과 환담을 나누고,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리더의 리더십과 덕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죽전캠퍼스에서 ‘리더의 리더십과 덕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이상일 시장이 직접 제작한 150페이지 분량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통해 현직 시장의 생생한 경험담과 인문·예술·역사학을 아우른 강연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일 시장은 “리더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상상력”이라고 강조하며 “상상력은 리더의 창의적 판단과 문제 해결 능력의 원천이며, 상상력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영역”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고대 로마의 파비우스, 조지 워싱턴, 이순신 장군, 윈스턴 처칠 까지 다양한 역사 속 리더들의 리더십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이상일 시장은 리더가 갖춰야 할 핵심 덕목으로 ‘책임감, 인내, 통합과 관용, 솔선수범, 겸손, 결단력’을 꼽았다.

강연에서 이상일 시장은 예술 작품이 시정에 활용된 사례도 소개됐다. 20세기 초현실주의 화가인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을 모티브로 충주시에 설치된 벤치를 언급하며, 흐물거리는 시계라는 독특한 이미지를 통해 시간의 상대성을 표현한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을 강조했다.



▲ 이상일 시장은 안순철 총장과 환담을 나누며 지역 사회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상일 시장은 “단국대와 용인특례시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센터(기흥구 동백동 소재)는 대학생 여러분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며 “대학생 여러분이 자유롭게 미디어 창작활동을 펼쳐 용인특례시가 전국을 대표하는 미디어콘텐츠 제작 산실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종휴(전자전기공학부 4학년) 학생은 “상상력은 정책의 출발점이라는 말씀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라며 “역사 속 리더들의 리더십 사례와 예술가들의 작품을 엮어 설명해 주신 덕분에 리더십이 더 쉽고 현실감 있게 와 닿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연에 앞서 이상일 시장은 안순철 총장과 환담을 나누며 지역 사회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안순철 총장은 “용인 시정의 책임자이자 실천가로서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메시지를 전해주신 이상일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용인시와 단국대가 함께 지역의 혁신 생태계를 이끄는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단국대 #용인특례시 #리더십특강 #이상일시장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