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씨름부가 2025년 제2회 괴산유기농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4월 대한체육회장기 대회에 이어 시즌 두 번째 단체전 정상에 오르며, 대학 씨름계 최강자로 위상을 공고히 했다.

△ 단체전 우승 기념사진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충북 괴산군에서 개최됐다. 우리 대학 씨름부는 1회전 우석대를 기권승으로 꺾고, 2회전에서 전주대를 4:2로 제압했다. 이어 준결승에서 경기대를 4:2로 물리쳤고, 결승에서는 대구대를 상대로 4:0의 완승을 거두며 단체전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대회에서도 우리 대학 씨름부의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소장급 성민수(국제스포츠전공 3학년), 청장급 강병우(국제스포츠전공 3학년), 용장급 이제준(국제스포츠전공 3학년) 선수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전 경기를 무패로 이끌며 팀의 우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 선수들이 승리를 기뻐하는 모습
개인전에서도 출전 선수 13명 중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1학년 도건, 한건 선수의 입상은 향후 단국 씨름의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 입상자는 △청장급 2위 도건 △역사급 2위 한건 △장사급 2위 김대일 △경장급 3위 박현우 △소장급 3위 성민수 △용장급 3위 이제준·정택한 선수 등이다.
주두식 감독은 “대한체육회장기 대회 우승 후 2개월 만에 다시 한 번 단체전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며 “단합된 팀워크와 열정을 보여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다가오는 전국씨름선수권대회도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단국대 #씨름부 #괴산유기농장사배 전국장사씨름대회 #주두식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