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AI기반 맞춤형 전공·진로 탐색 서비스 「Young熊+」 새롭게 선보여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김유인
날짜 2025.05.16
조회수 3,182
썸네일 /thumbnail.161586.png

교육혁신원(원장 전은화)은 학생역량관리시스템(Young熊 Story,영웅스토리)'에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진로를 보다 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 Young熊+를 새롭게 선보인다.

'Young熊+'는 입학 후 전공을 선택하는 '전공자율선택제' 학생들을 포함해 재학생 누구나 폭넓게 전공을 탐색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로, 관심 있는 여러 전공을 다각도로 비교하고 원하는 기업에 입사한 선배들의 분석데이터를 바탕으로 진로를 더욱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Young熊+'의 (왼쪽)전공 라운지(Major Lounge)와 (오른쪽)잡 라운지(Job Lounge) 화면 

'Young熊+' 내 「전공 라운지(Major Lounge)」에서는 ▲전공 정보 및 수강 현황 ▲연관 교과목 및 교재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추천 ▲개인 맞춤형 교과·비교과 키워드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잡 라운지(Job Lounge)」는 ▲관심 기업에 입사한 졸업생의 학습 이력 분석 ▲채용 정보 통합 제공 ▲선배 인터뷰 콘텐츠 등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이번에 개발된 'Young熊+'는 우리 대학의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인 '단아이(Dan.i)'의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 대학의 학생역량 통합관리시스템인 ‘Young熊 Story’에 탑재되어, 별도의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Young熊 Story’에서 제공하던 비교과 프로그램, 상담 및 취창업 컨설팅 등과도 연계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Young熊+'는 강화된 전공·진로 탐색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관심 분야를 심층적으로 탐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경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홍보팀 자료사진]

전은화 교육혁신원장은 'Young熊+'는 강화된 전공·진로 탐색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관심 분야를 심층적으로 탐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경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AI 기술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여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021년 국내 최초로 AI 기반 맞춤형 교육·연구지원시스템인 '단아이(Dan.i)'를 선보인 바 있다. '단아이'는 사용자가 입력한 주제어를 AI가 분석해 필요한 교과, 비교과, 채용정보, 논문정보, 대외활동 등을 제공해준다. 교육혁신원은 지난 3월 학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단아이'와 'Young熊 Story'를 연계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기반 학생 맞춤형 지원 서비스는 물론 진로설계, 상담 등 전반적인 역량 관리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져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교육 지원 체계를 완성해 가고 있다.

#교육혁신원 #영웅스토리 #영웅+ #AI #잡라운지 #전공라운지 #전공 #진로 #전공자율선택제 #전공비교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