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창업지원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20.02.07
조회수 3,362
썸네일 /thumbnail.60908.jpg

창업지원단이 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를 체결하고 창업기업 발굴과 지원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이전까지 개별 추진해 온 중소벤처기업부의 「단계별 창업지원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 나경환 산학부총장(왼쪽 다섯 번째), 염기훈 창업지원단장(왼쪽 여섯 번째)이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 네 번째)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나경환 산학부총장, 염기훈 창업지원단장,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선테장, 이영탁 글로벌인큐베이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등 세 단계 창업지원사업 분야에서의 업무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경기도 내 창업자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우수 창업기업 상호 추천을 통한 환류 시스템 구축 △창업기업의 ‘데스밸리(Death Valley)’ 구간 억제 △우수 창업기업 성장 고도화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나경환 산학부총장은 “경기혁신센터는 창업 지원 분야에서 우수 인프라와 시스템을 구축해 창업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며 “2014년부터 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해 온 우리 대학과 노하우를 공유해 창업가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14년 창업선도대학사업 선정 후 교내 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100여 팀 이상의 창업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