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양기초교육연구소] 제9차 독서토론회 <사페레 아우데(Sapere aude)>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교양기초교육연구소 전채원
날짜 2022.11.02
조회수 828
파일명

9차 독서토론회 <사페레 아우데(Sapere aude)> 안내

 

 

단국대학교 교양기초교육연구소가 고전읽기를 통한 교양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독서 토론 프로그램 <사페레 아우데>에 단국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자이자 작가인 장폴 사르트르의 자서전 1<읽기>를 함께 읽습니다. 20세기 실존철학을 대중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사르트르의 어린 시절은 어떠했으며, 그에게 읽기라는 행위는 어떤 의미를 갖고 있었을까요? 사르트르의 실존철학과 그의 삶에 관심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참여 대상

학생, 교원, 교직원을 비롯한 단국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2. 운영방식

이 프로그램은 강의나 강연이 아닌 참여자 중심의 독서 토론회로, 참가자들이 사전에 책을 읽어온 후에 자유롭게 토론      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대상 도서: 사르트르, (1. “읽기”) (정명환 옮김, 민음사, 2008)

ZOOM 화상회의로 진행 (ZOOM 접속 링크는 신청자들에게 개별 제공)

 

3. 일시

1125() 오후 3~5

 

4. 신청 방법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제출 (참가신청서는 아래에 첨부)

제출처: dlarc@dankook.ac.kr

신청마감: 1123()

문의: 031-8005-2658 (단국대학교 교양기초교육연구소)

 

단국대학교 교양기초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