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후진로

    영어과의 졸업생들은 우선 중·고등학교의 영어교사로서 교단에 서거나 보다 심화된 공부를 위해 대학원 및 해외유학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화하고 있는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라 정부 및 일반 기업체의 무역·통상업무 분야, 외국인이 경영하는 회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각종 문헌과 서류의 번역, 통역 프리랜서, 관광 가이드 등으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 기타

    ○ 영어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상담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학생들의 애로 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분석하여 학과 운영에 반영하고 있음. 학년 별로 상담 내용을 차별화하여 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음. 즉, 1, 2학년 학생들은 학교생활, 교직신청, 복수전공과 같은 주제로 상담을 하고 3, 4학년 학생들과는 취업과 진로에 대한 상담을 주로 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총 6명의 전임교원들은 학기동안 수시로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학교 측에 건의하고 있음. 그 결과 학생들의 민원을 학교 측에 건의한 결과 강의실 환경이 많이 개선되었음.
    ○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학교 취업진로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특강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취업한 학과 선배를 초청해서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