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러시아학전공의 교육과정은 기초 러시아어 문법에서 시작하여 러시아어로 읽기, 쓰기, 말하기능력을 키워 이를 토대로 러시아 문학텍스트를 수월하게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있다. 또한, 러시아의 역사, 정치, 문화, 경제 등 필히 알아야 할 러시아 사회 전체의 전반적인 것들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여 이를 바탕으로 러시아 비즈니스 실무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러시아어 회화의 초급, 중급 능력을 함양하여 러시아어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도록 하고 러시아인과 일상적인 대화를 가능케하여 이를 바탕으로 러시아문학과 문화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러시아인들의 풍요로운 정신세계와 삶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국내외교류

    기타언어권(러시아) 교환학생 – 러시아 현지에서 더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러시아에 상주해있는 대학교로 6개월~1년 어학연수를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그곳의 여러 교환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러시아 현지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고 언어 실력 또한 뛰어나게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크게 두 가지의 지역, 대학교와 교류하고 있음.
    블라디보스톡의 극동연방대학교, 하바롭스크의 태평양국립대학교.
  • 졸업후진로

    -러시아어를 이용해 한국기업의 해외영업 분야, 무역회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함.
    -통역사, 번역가, 번역 프리랜서 등 통번역 관련 직업을 가짐.
    -러시아어권 지역학 교육을 바탕으로 외교관, 러시아대사관 종사 등 러시아와 한국 간의 외교에 힘쓰는 직업으로 활동함.
    -러시아 현지 기업, 다국적 기업 등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기업에 종사함.
    -항공사 승무원
    -KOTRA 등 공기업 및 정부, 공공기관 관련 직업
    -더 높은 수준의 공부를 위해 국·내외 대학원 진학 및 러시아 유학
  • 기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분야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도함.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