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기악, 성악, 작곡 및 이론 전공 과정을 위한 모듈형 교육과정은 다시 이론, 합주, 중주, 개인별 전공실기, 서양음악 실기, 교직과목, 다산링크스쿨,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으로 계열화되며, 학년별, 학기별 상호 연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됨.
    국악전공의 다산링크스쿨 교육과정은 예술과 공학의 학제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데, 교차 수강함으로 해서 두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중요한 교육과정에 해당함.
  • 국내외교류

    국악전공의 교육과정 중 세계음악 과목은 세계의 민족음악에 대한 이론을 탐색하고 연구하는 교과목으로 국제화 시대에 대비하는 기초학문임. 자매대학 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나 어학연수 등을 통한 학점교류, 마스터 클래스 등 국내외 교류가 가능함.
  • 졸업후진로

    국립국악원과 도립·시립국악원, KBS 국악관현악단 및 기타 실내악단, 소규모 편성의 관현악단에서 연주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혹은 예술학교의 교사로 진출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 유학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학문 세계를 체득한 후 대학에서 후진을 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음악잡지, 방송, 음악 기획사 등 음악과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국악전공에서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총 5명의 전임교원들은 총 30회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