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교류

    외국 유수의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 학기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을 가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외국인 학생들 또한 정치외교학과 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치외교학과에서는 다양한 수업이 영어를 혼합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토론을 하는 수업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졸업후진로

    반세기의 전통을 가진 정치외교 및 국제관계 전공은 그동안 국회의원, 장관, 도지사, 정부의 고위 관료, 외교관, 경찰 간부, 변호사, 교수, 연구원, 기자, 방송인, 대기업 총수와 임원 등 인재를 많이 배출해 왔습니다.
    이러한 전통의 토대 위에서 정치외교 및 국제관계 전공 학생은 다양한 자기실현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대학과 연구소에서, 국회와 정당에서, 정부 각 부처에서, 신문과 방송에서, 그리고 공·사 기업에서 우리 전공 특유의 진취적 기상과 벤처 정신이 발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기타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정치외교학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매학기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치외교학과 교수들은 매학기 2회이상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합니다.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 개별 상담과 별개로 학과 MT, 학술탐방 및 집단상담을 통해 학과 재학생들과 전임교원 간의 거리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