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현황

설립목적

종합임상시험연구원은 임상시험 유치, 행정편의 제공, 임상시험 관련 시설 보충 등 전체적인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단국비전 2017+ 도전과 창조'의 핵심 내용인 BT 특성화의 한 축인 One-stop Service의 임상부분을 담당하고자 한다.

현재 단국대학교 부속 병원 임상과학연구소의 4개 센터(의약품임상시험센터,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생물학적동등성시험센터, 지역약물감시센터)와 단국대학교 치과병원에 2개의 시험센터(의약품임상시험센터,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아 운영 중이다.

종합임상시험연구원 조직도

현재 의과대학과 치과대학 중심으로 생동성시험센터와 임상시험센터, 의료기기시험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학대학이 설립되면서 약학 연구소의 신약개발 센터, 전임상 시험센터 등을 활용하여 중부권 최대의 신약개발 산학협력·임상시험 지원체계를 완비하고자 한다.

종합임상시험연구원 체계

학술 목적의 임상연구와 산학연 협동연구의 윤리성과 과학성을 향상하고 효율적인 임상시험 수행을 위한 시설로서 신약을 포함한 각종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효능 및 안전성 평가, 병태생리학적 연구 등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연구인력, 연구 시설 및 행정지원을 제공한다.

  • 종합임상시험연구원을 기반으로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양성
  • All-in-One 캠퍼스의 장점을 활용한 국제 수준의 종합임상시험연구원 구축
  • 원스톱 신약개발 지원체제 확립으로 충남을 신약개발의 메카로 육성
 

연혁

2009

11

종합임상시험연구원 설립

2011

01.31

단국대학교 종합임상시험연구원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