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메뉴

글꼴 변경, 문단 정렬, 들여쓰기를 설정하는 등 문서의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아이콘을 모아 놓았습니다.

서식

문단에 적용할 스타일의 서식을 선택합니다.

글꼴

글꼴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글꼴 크기

글꼴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줄간격

문단에 적용할 줄간격을 설정합니다.

진하게

<Ctrl+B>

선택한 글자 모양을 진하게 합니다.

편집 창에서 특정 부분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현재 커서가 놓인 글자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탤릭

<Ctrl+I>

선택한 글자 모양을 오른쪽으로 약간 기울입니다.

밑줄

<Ctrl+U>

선택한 글자에 밑줄을 그려줍니다.

취소선

선택한 글자에 취소선을 그려줍니다.

글자색

선택한 글자의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글자색 도구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팔레트가 나타납니다. 팔레트에서 색깔을 선택하면 현재 편집 창에 커서가 위치한 글자의 색상이 선택한 색깔로 바뀝니다.

글자 배경색

선택한 글자의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글자 배경색 도구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팔레트가 나타납니다. 팔레트에서 색깔을 선택하면 현재 편집 창에 커서가 위치한 글자의 배경 색상이 선택한 색깔로 바뀝니다.

모든 글자 속성 지우기

선택한 글자의 모든 속성을 지웁니다.

왼쪽 정렬

선택한 문단을 왼쪽으로 정렬합니다.

편집 창에서 특정 문단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현재 커서가 놓인 문단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가운데 정렬

선택한 문단을 가운데로 정렬합니다.

오른쪽 정렬

선택한 문단을 오른쪽으로 정렬합니다.

양쪽맞춤

선택한 문단을 에디터 왼쪽과 오른쪽 끝에 맞도록 정렬합니다.

들여쓰기

커서가 놓여 있는 문단 전체에 대하여 들여쓰기를 적용합니다. 들여쓰는 정도는 고정폭 영문 글꼴로 6 글자의 공간이며, 사용자가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Tab 키를 이용하면 빠르게 들여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내어쓰기

커서가 놓여 있는 문단 전체에 대하여 들여쓰기를 단계적으로 해제합니다. 들여쓰기를 적용한 문단에서만 내어쓰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Shift+Tab 키를 이용하면 빠르게 내어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문단 여백

문단의 여백을 픽셀 단위로 지정합니다. 모든 문단에 대해 적용되며, 문단의 왼쪽과 오른쪽의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분할

커서가 위치한 곳부터 문서의 페이지를 나누어 새로운 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페이지를 분할합니다.

페이지를 나눌 위치에서 페이지분할 도구 단추를 누릅니다. 커서가 위치한 곳에서 페이지가 분할되고 페이지분할 기호가 삽입됩니다.

 

페이지가 나뉘어진 것은 인쇄 미리보기를 하거나 문서를 인쇄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방향 좌에서 우로

크로스에디터 편집 창의 글쓰기방향을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지정합니다.

글쓰기방향 우에서 좌로

크로스에디터 편집 창의 글쓰기방향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정합니다.

글의 진행 방향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진행되는 언어의 경우에 글쓰기방향 우에서 좌로 도구 단추를 눌러 지정합니다.

위첨자

글자 모양을 위첨자로 지정합니다.

위첨자 도구 단추를 누르고 'Namo CrossEditor'를 입력하면 위첨자로 지정됩니다.

예) 나모 크로스에디터Namo CrossEditor

위첨자로 지정할 내용에 커서를 두거나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영역을 지정한 뒤 위첨자 도구 단추를 누르면 위첨자로 지정됩니다.

아래첨자

글자 모양을 아래첨자로 지정합니다.

아래첨자 도구 단추를 누르고 'Namo CrossEditor'를 입력하면 아래첨자로 지정됩니다.

예) 나모 크로스에디터Namo CrossEditor

아래첨자로 지정할 내용에 커서를 두거나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영역을 지정한 뒤 아래첨자 도구 단추를 누르면 아래첨자로 지정됩니다.

숫자목록

선택한 부분을 숫자로 된 목록으로 만듭니다. 숫자목록은 아라비아 숫자, 알파벳, 로마자, 그리스 문자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값을 선택하면 아라비아 숫자로 된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호목록

선택한 부분을 기호로 된 목록으로 만듭니다. 기호목록은 원, 둥근원, 사각형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값을 선택하면 둥근원으로 된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4. Namo Interactiv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