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 크로스에디터 소개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사용하면 웹 문서를 손쉽게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지윅(WYSIWYG) 방식이므로 편집 창을 통해 보이는 모습과 거의 같은 형태의 문서를 웹 브라우저에 보여줍니다. 특히 크로스에디터는 별도의 ActiveX 컨트롤 설치가 필요 없으며, 크로스에디터 편집 창에서 보이는 모습이 인터넷익스플로러, 파어어폭스, 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결과로 나타납니다.

워드 프로세서를 작성해 보신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이용하여 웹 문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익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본적인 편집 작업 외에 하이퍼링크를 설정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하고, 표를 작성하는 등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편집 환경

크로스에디터는 웹 문서 편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충분히 사용하려면, 크로스에디터의 사용 환경의 특징과 웹 문서 편집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크로스에디터를 사용하기 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정보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기본 작업 환경

편집 창은 웹 문서를 만드는 작업 공간입니다. 여기에 문서의 내용을 입력하고 그림 등을 넣어 웹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구 단추

나모 코드에디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각 기능의 도구 단추 모음입니다. 도구 단추를 누르면 각 기능이 실행됩니다. 편집 창의 각 도구 아이콘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하면 도구의 이름과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ML 탭

HTML 소스 상태를 확인하거나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 창에서 내용을 선택한 뒤 HTML 탭을 누르면 편집 창에서 선택한 내용의 소스 코드가 선택되어 나타납니다. 편집 중인 영역과 소스 코드 위치가 완벽하게 일치하므로 강력하고 빠른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리보기 탭

편집 창에서 작성한 내용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의 내용은 웹 브라우저에서 보여줄 내용 그대로 보여주게 됩니다.


Copyright ⓒ 2014. Namo Interactiv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