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 4차산업혁명 지능정보 사회는 혁신적인 융합역량과 소프트웨어적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하며 이러한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5개 SW융합전공(SW융합바이오, SW융합콘텐츠, SW융합경제경영, SW융합법학, 글로벌 SW융합)을 개설하였습니다. 융합전공으로 전입하여 해당 융합전공의 전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시 융합전공으로 학위를 수여함(입학당시의 전공이 아닌 융합전공 과정의 이수만으로 융합전공 학위 취득 및 졸업가능)
  • 졸업후진로

    ▪ SW융합바이오
    생명정보(유전정보) 데이터의 처리/분석/가공을 수행하는 많은 중견/중소 유전체 분석 기업에 취업 가능하며 전문성의 확보를 통해 병원 및 정부출연 연구소 취업이 가능하다.

    ▪ SW융합콘텐츠
    첨단기술(VR, AR 및 웨어러블)을 활용하는 융합콘텐츠 및 서비스를 기획, 제작, 서비스 하는 기업 및 기관에 취업 가능하며, 전문성의 확보를 통해 정부출연 연구소 또는 전문성을 확보하여 소규모 창업도 가능하다.

    ▪ SW융합경제경영
    SW 개발 능력과 창의적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로서, 혁신적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의 취업 가능하며, 금융권, 마케팅/유통/홍보.광고기업과 경제연구소, 벤처캐피털, 경영컨설팅 그룹 등의 경영비즈니스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SW기술을 기반으로한 스타트업 도전할 수 있는 창업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 SW융합법학
    창의적 법학역량과 SW 개발⋅활용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로서 법조인, 변리사 등 전문자격사, IT (벤처)기업, 인터넷기업, 보안기업, 정부부처, 법원 및 국회, 유관 기관 및 단체, 관련 분야 연구기관 등으로의 진출(취업)을 기대할 수 있으며, SW기술과 법학소양을 기반으로 한 창업도 시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