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나연묵 교수, SW중심대학협의회 제2대 회장 취임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4.23
조회수 629
썸네일 /thumbnail.83839.png

나연묵 교수(SW융합대학장, 컴퓨터공학과)가 SW중심대학협의회 제2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4월 1일부터 총 2년간이다.


▲ 나연묵 교수(SW융합대학장, 컴퓨터공학과 )

「SW중심대학」 사업은 201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4차 산업과 디지털 전환 시대의 SW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주도하고 있다. 협의회는 SW중심대학사업을 진행하는 40여 개의 회원대학을 중심으로 △SW중심대학 우수사례 공동워크숍 개최 △SW AI 콘텐츠 공동활용 및 공동교재 개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학술연구 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 교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디지털 기술의 활용 확산에 따라 SW·AI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협의회는 산업체 수요기반의 교육체계 개편, SW전문 융합인재 양성 등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대학 사회의 변화를 이끌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나 교수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학사·석사·박사)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1993년 우리 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부임했다. 나 교수는 데이터베이스 설계, 객체지향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전략기술자문위원 및 PD, 한국연구재단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우리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장과 SW융합대학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