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가 설계하는 미래형 단국대 캠퍼스” 교내 AI 아이디어 경진대회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01.16
조회수 1,370
썸네일 /thumbnail.116130.jpg

‘개인 성향에 맞는 수강 과목 자동추천 시스템’, ‘스터디를 위한 온/오프라인 전공지식 공유커뮤니티’... 재학생들이 미래형 캠퍼스 설계를 위해 제안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실제 대학 정책에 반영된다. 


미래교육혁신원(원장 임성한) EduAI센터는 우리가 설계하는 미래형 단국대 캠퍼스”라는 주제로 「2022 EduAI 아이디어 경진대회」열었다. 대회에는 총 23개 팀이 참여해 △학사△교육△취업 지원△진로 설계△대학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이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소프트웨어ICT관에서 열렸으며, 우수 수상작의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대학의 프로그램에 실제로 반영되어 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산업보안학과 김준영(3년)·구진서(1년) 팀의 「쉐르파: 나만의 수강계획 도우미」로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좋아하는 과목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졸업을 위해 필요한 학점 및 필수 과목을 알려주는 수강계획 도우미다. 교과목을 일일이 검색하여 시간표를 계획해야 하는 기존 단점을 개선했으며 개인의 선호도를 반영해 맞춤형 수강 계획을 짤 수 있다.


△ 산업보안학과 김준영(3년)·구진서(1년)가 EduAI센터가 주관한 '2022 EduAI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준영 양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겨루겨 인공지능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심사위원분들의 현실적인 질문들을 통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학과 구성원 간 스터디 및 친목 형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전공 지식 공유 커뮤니티「우리학과 같이할과?」를 구상한 ‘단겨레팀’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교과목 추천 시스템을 기획한 ‘수강신청팀’이 각각 우수상과 상금 50만 원을 받았다.


△ '2022 EduAI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대회를 주관한 최호섭 EduAI센터장은 “작년 경진대회 아이디어 중 일부가 단아이(Dan.i) 서비스에 반영한 것과 같이 올해도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에듀아이 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수상팀 현황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