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부모님의 삶 글로 쓰며 감사의 마음 전해요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2.10 (최종수정 : 2020.12.11)
조회수 2,284
썸네일 /thumbnail.77871.jpg

천안캠퍼스 인성교육센터에서 진행한 ‘(조)부모님 전기 써드리기’ 공모전 본선대회 및 시상식이 지난달 23일 인문과학관 115-01호에서 열렸다.

‘(조)부모님 전기 써드리기’ 공모전은 재학생들에게 부모세대에 대한 공경과 효 정신을 고취해 세대 공감 능력을 확장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됐다. 10월 5일 공모를 시작해 11월 12일 원고 모집을 마감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8명이 본선에 진출해 자신의 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본선에서는 선은양 학생(환경자원경제학과 3년)이 대상을 차지해 총장상과 상금 3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손가영 학생(식품영양학과 4년). 우수상은 권유지(일본학전공 1년), 김민찬(생활체육학과 3년) 학생이 선정됐다.


▲ ‘(조)부모님 전기 써드리기’ 공모전 수상자 기념촬영

대상을 받은 선은양 학생은 일제 강점기에 한 가정의 큰 딸로 태어나 가장으로, 무속인으로 살아온 인생을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담담하게 서술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선은양 학생은 “질곡의 세월을 사신 할머니의 삶을 꼭 글로 남기고 싶어서 공모전에 나갔는데 돌아가신 할머니를 생각하며 글을 쓰다보니 감정적으로 힘든 시간을 겪기도 했다”며 “큰 상을 받아 기쁘고, 칭찬받은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글쓰기에 애착을 가지고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