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최창환 교수, 무역의 날 맞아 대통령표창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0.12.18
조회수 2,394
썸네일 /thumbnail.78186.png

최창환 교수(무역학과, 입학처장)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무역의 날을 기념해 제정된 정부포상 중 하나로 매년 불공정 무역분야 연구 및 무역구제 제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 최창환 교수(무역학과, 입학처장)

2009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최 교수는 관세법, 국제무역법, 글로벌경제론 등을 집중 연구하고 있다. 최 교수는 국제통상 무역구제 분야 연구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최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에서 △반덤핑관세△상계관세△세이프가드△불공정 무역 행위조사제도 전반에 걸친 폭넓은 연구영역에서 활동해 왔다. 우리나라 유일의 무역구제 전문가 그룹인 무역구제학회 창립(2011년) 초대 사무국장부터 시작하여 현재 학회 부회장, 편집위원장으로서 지난 10년간 반덤핑‧상계관세‧세이프가드 등 불공정 무역행위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 최 교수가 무역의 날을 맞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무역의 날을 맞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향후 우리 대학에 무역구제 전문가 양성센터를 유치해 명실상부한 전문 인력양성기관으로 위상을 높이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최 교수는 미국 변호사(U.S.A. Washington D.C. Lawyer), 무역구제학회(Trade Remedy Association) 부회장 및 편집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