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한국부동산경매학회 창립총회 열려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2.24 (최종수정 : 2021.01.12)
조회수 2,652
썸네일 /thumbnail.78333.jpg

-초대 학회장 전장헌 교수, “경매 제도 개선과 부동산 정책 발전 기여할 것”

지난 12일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각종 부동산 정책 연구와 경매 제도 개선을 위한 활동에 나서는 ‘한국부동산경매학회’가 창립하며 총회 및 학술대회를 열었다. 철저한 방역 속에 성황리에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대학 전장헌 교수(법무행정학과)가 초대 학회장, 이영행 교수(정책경영대학원 특수법무학과)가 수석부회장에 위촉됐다.


▲ ‘2020년 한국부동산경매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 단체사진

한국부동산경매학회는 관련 분야의 각종 이슈를 발굴ㆍ연구하고 실무 매뉴얼을 만들어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발전에 기여하며, 제도 개선을 위해 힘쓰게 된다. 경매 분야의 실무 전문가 및 학계, 법조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기 학술 대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연구논문을 게재하는 종합 학술지 <부동산경매연구>도 발간할 계획이다.

남보우 천안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부동산경매학회를 통해 관련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의 교류와 협력이 활발해지고, 학회가 부동산 경매 제도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장헌 학회장은 “부동산 경매는 사법과 공법, 부동산학 등 다양한 법이 관련된 종합학문이지만 그동안 소외받는 분야였다”며 “활발한 연구와 학술교류를 통해 부동산 경매 제도를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