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대학운동부 평가 지원 사업’ 최우수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08.13
조회수 2,295
썸네일 /thumbnail.69933.jpg

우리 대학이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가 주관하는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대학스포츠 경쟁력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하여 대학운동부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지표는 운동 시설, 선수 운영관리 능력, 학생선수와 지도자 확보 및 역량, 사회 공헌 등을 기준으로 지원 대학을 선정한다.

우리 대학은 체육팀에서 운영하는 학생선수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중고교생 스포츠 지도 사업 등 사회 공헌 분야에서 역량을 크게 인정받아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104개 대학 중에서도 최우수 대학으로 뽑혀 최고 2억 595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 지난 해 열린 ‘제74회 전국종별농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농구부

장봉군 체육팀장은 “학생 선수와 팀의 스포츠 역량 강화는 물론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며 “우수 선수 발굴과 육성에 더욱 매진해 대학스포츠 발전과 대학의 위상 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은 1955년 럭비부 창단을 시작으로 현재 축구부, 농구부, 럭비부, 야구부, 씨름부, 스키부, 빙상부, 조정부 등 8개 종목의 체육팀을 운영하고 있다. 구기종목 뿐 아니라 비인기종목 육성에도 매진해 동·하계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를 배출하며 국위 선양에 이바지해왔다. 지난해에는 농구부가 제74회 전국종별농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 야구부가 2019 대학야구U리그 권역 1위를 비롯해 다수의 단체전, 개인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역량을 선보였으며, 올해 초 선정한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주관 “2019 KUSF AWARDS”에서도 대학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