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폐의류·원단 활용” 패션산업디자인 졸업 패션쇼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11.30 (최종수정 : 2021.12.08)
조회수 2,102
썸네일 /thumbnail.95925.jpg

패션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의류제조 기업 태평양물산(주)과 손잡고 업사이클링 졸업패션쇼를 가졌다. ‘업사이클링’이란 폐 제품을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신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대학과 기업이 「RE:WORK」 프로젝트를 통해 졸업패션쇼를 지원했다.


△ 패션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태평양물산(주)과 폐의류·원단을 활용해 졸업 패션쇼를 진행하는 모습

권지연 등 열일곱 명의 참가 학생들은 폐의류와 폐원단을 기업으로부터 제공 받아 스무 벌의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태평양물산(주) 디자인&기술연구소는 하수아‧모수빈(4년), 린즈후이(3년) 양이 제작한 작품의 창의성과 완성도를 높이 평가해 우수상을 수여했다. 패션쇼는 지난 26일 전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됐고 우수작은 12월 6일부터 2주간 태평양물산(주)가 주최하는 ‘RE:ON’ 컬렉션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패션산업디자인전공은 △서울모터쇼 나레이터 모델 의상(푸조자동차) △광섬유와 LED를 활용한 스포츠 의류(신세계, 영선인터내셔널, 삼성패션텍스타일) △기업 유니폼 및 캐쥬얼웨어(평화자동차, 유한킴벌리, 제일모직) 등 산학협력을 다져오고 있다.

지도를 맡은 최수아 교수는 “참여 학생들이 산학을 통해 패션디자인 실무분야의 심도있는 학습과 학문적 성취를 얻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국패션디자인학회 공모전 대상·동상·장려상

이외에도 지난 8일 발표된 「2021 콘텐츠융합 굿즈 디자인 공모전」(한국패션디자인학회 개최)에서도 전공 학생들의 이름이 대상, 동상, 장려상 등 대거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노소민(2년/대상), 박위석(4년)‧박지수(2년/이상 동상), 김나경‧김재원‧정윤‧조아현‧탄페이원(2학년), 이서영(2학년/이상 장려상)이 수상했고 김영지(2년) 외 17명이 당당히 입선했다.


「2021 콘텐츠융합 굿즈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패션산업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기념사진 모습


참가 학생들은 대전웹툰캠퍼스와 (사)대전만화연합에서 제공하는 웹툰 작가의 디자인을 활용해 굿즈 디자인을 선보였다. 심사위원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디자인설명서의 완성도를 평가했다. 수상작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갤러리에 전시된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