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단, 천안시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맞손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05.20 (최종수정 : 2020.05.21)
조회수 2,615
썸네일 /thumbnail.65195.jpg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천안시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4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천안시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왼쪽부터 박상돈 천안시장, 홍성현 ㈜뉴로비스 대표, 김철현 산학협력단장, 김형건 의예과 교수)


▲ 천안시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왼쪽부터 박상돈 천안시장, 고세윤 ㈜켐코 대표, 김철현 산학협력단장, 진성규 제약공학과 교수)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큰 나노소재, 바이오, 스마트 기계, 의료장비 등의 관련 기술과 제품을 빠른 시일 내에 개발하고 지역 기업의 사업화를 돕기 위한 산학관 공동연구사업이다. 천안시가 지난해 8월 공모받은 95건의 연구팀 중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16개 후보 과제를 선정한 후 2차 평가위원회를 열어 사업성, 기술성, 실현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7개 과제를 선정했다.

우리 대학은 김형건 교수(의예과)의 <뇌 신경전달물질 분포 뇌지도를 활용한 신경퇴행성 질환 치료 효과 평가법 개발> 사업과 진성규 교수(제약공학과)의 <체온 감응형 고분자를 이용한 활성물질을 함유하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 제품 개발> 사업이 선정됐다. 사업은 2021년까지 2년간 진행되며 각 사업당 천안시와 공동연구 기업의 지원금이 각각 4억씩 지원된다. 사업 선정에 따라 산학협렵단은 김형건 교수와 ㈜뉴로비스, 진성규 교수와 ㈜켐코와 함께 관련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김철현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은 “천안시와 손을 잡고 생명과학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지역산업을 발전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