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노지현 교수, 스승의 날 맞아 교육부장관 표창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1.05.17
조회수 2,290
썸네일 /thumbnail.85336.jpg

노지현 교수(사범대학 과학교육과)가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수학습 발전과 학생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교원에게 수여하는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노지현 교수가 제 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왼쪽부터 이상윤 사범대학 교학행정팀장, 노지현 교수, 고상숙 사범대학장)

노지현 교수는 2011년 우리 대학 과학교육과에 부임 후 사람중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교수법 개발에 노력해 왔다.

질문 중심의 수업 방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노트 및 예습노트를 작성하도록 지도하며 개별 맞춤형 수업을 진행했다. 독서클럽 및 저널클럽을 운영해 전공심화 학습 뿐만 아니라 과학적 지식을 실생활에도 응용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를 통해 대학에서 우수 강의 교원에게 수여하는 BTA(Best Teaching Award)를 3회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여성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WISET(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멘토링에 참여해 이공계 여학생들의 취업과 진학에 도움을 주는 멘토 역할을 수행했으며, 2016년부터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위원으로 활동하며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도 앞장섰다.

노지현 교수는 “학생의 개별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수업과 진로 지도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람중심의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