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강성임 치과위생사, 노쇼 예방 아이디어 대상에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12.18
조회수 3,112
썸네일 /thumbnail.59615.jpg

강성임 치대병원 치과위생사가 환자 예약은 늘리되 노쇼(고객이 예약은 했으나 예약취소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를 줄이는 아이디어로 ‘한국QI치과위생사회 QI경진대회’ 대상을 받았다. (Quality Improvement : 품질 향상)


▲ 강성임 치과위생사(가운데)가 QI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치과보존과에서 근무하는 강 치과위생사는 고객 대상의 지속적인 안내전화와 문자 알림을 통해 노쇼를 줄이고, 담당 의료진이 직접 진료 스케줄을 관리해 진료 공백 시간을 합리적으로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지난 14일 서울대 치대병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우리 대학을 포함, 서울대, 연세대 등 굴지의 대학병원 관계자들이 발표에 나서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했다.

강 치과위생사는 “QI경진대회 참여를 후원해준 김종수 병원장과 동료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