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2.16
조회수 2,321
썸네일 /thumbnail.78074.jpg

광의료/재생의학 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학술의 장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이 지난 2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개최됐다.

우리 대학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재단이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천안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참여자를 최소화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했다.


▲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 단체 사진

심포지엄에는 우리 대학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재단과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혁신센터, 순천향대 와이즈만-순천향 조직재생 연구센터가 참여해 ‘중개재생의학’ 분야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중개재생의학은 인간의 세포와 조직, 장기를 대체하거나 재생시켜 원래 기능을 하도록 복원시키는 의학 분야로 심포지엄에서는 각 연구기관의 연구 현황과 성과, 최첨단 의료 기술 개발 등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정필상 교수는 “우리 지역에 해외우수연구기관을 유치해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충남도, 천안시에 감사드린다”며 “수도권을 제외하면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해외우수연구기관을 유치한 우리 지역의 해외우수연구기관들이 올바른 방향을 잡고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 의 현장 발표 및 온라인 중계 모습

한편 우리 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에 선정되어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의 법인화 사업과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는 2012년부터 미국 Beckman Laser Institute와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후속사업으로 자립화를 위한 연구법인을 설치하고 사업본부와 R&D 센터, 이사회, 자문위원회 등을 구성해 체계적인 연구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는 치아, 악안면, 신경, 근육 부분의 재생의학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실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