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KU 소재ㆍ부품ㆍ장비 협의체, N-TEAM 현판식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08.14
조회수 2,837
썸네일 /thumbnail.70069.jpg

‘DKU 소재ㆍ부품ㆍ장비 협의체(이하 N-TEAM)’가 개소하며 현판식이 진행됐다. 13일 오전 10시 30분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이재원 N-TEAM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 DKU 소재ㆍ부품ㆍ장비 협의체, N-TEAM 현판식 모습(왼쪽 맨 앞부터 시계방향-오승근 산학협력단 부단장, 피재호 미래융합연구원장, 허승욱 교무처장, 장승준 다산링크스쿨 학장, 김수복 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이재원 N-TEAM 센터장, 윤상오 다산링크스쿨 부학장)

N-TEAM은 최근 우리 대학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재ㆍ부품ㆍ장비 국가연구협의체’ 사업에 선정되며 구성된 조직이다. 해외 의존도가 높은 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 산업현장의 기술적 난제 및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학 및 교육기관, 연구기관, 산업계 관계자 127명이 활동한다.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공동기술개발 과제도출 및 수행, 기술이전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해 산업화를 진행하는 역할을 중점적으로 맡게 된다.


▲ N-TEAM 현판식에 참여한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김수복 총장은 “협의체 구성과 사업 선정에 힘쓴 이재원 센터장과 산학협력단, I-다산 링크사업단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의존도가 높은 산업 분야의 국산화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