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용만 교수 연구팀, 한국연구재단 공동연구지원과제 선정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1.08.30
조회수 1,867
썸네일 /thumbnail.90653.jpg

김용만 교수팀이 최근 한국연구재단 학술·인문사회사업 공동연구지원과제에 선정됐다. 과제 선정에 따라 김 교수 연구팀은 2024년까지 약 3억 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스포츠웨어 브랜드 크로스오버 쇼핑객의 소비자 의사결정 여정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연구에는 변경원 교수(경영대학원), 김세윤 교수(스포츠경영학과)와 조선대 김민철 교수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 김용만 교수

김 교수 연구팀은 코로나 19 감염증으로 비대면 활동이 많아진 사회에서 더욱 다양화된 소비 경로와 환경을 분석하고, 스포츠브랜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연구한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떻게 경험하고, 어떤 경험 요인이 소비행동을 유발하는 지를 밝히고, 특히 소비자 의사결정에 관한 여정을 탐색해 스포츠웨어 브랜드 산업에 효과적인 전략과 소비자 의사결정 관리방안을 제시하는 데 역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만 교수는 1997년 우리 대학에 부임해 스포츠마케팅과 스폰서십 등을 교육, 연구하고 있다.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대한체육회, 충남체육회 등 다양한 스포츠단체 임원과 자문 활동 맡고 있으며.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와 우리 대학에서 학술상을 다수 수상하는 등 다수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