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양정민 군, SSCI 저널 논문 게재 “노인의학 분석”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2.02.14
조회수 3,202
썸네일 /thumbnail.99279.jpg


△ 양정민 군(보건행정학과 4년)

학부생 논문이 SSCI급 학술지에 게재돼 화제다. 양정민 군(보건행정학과 4년)은 최근 중고령층과 사망률의 상관성을 주제로 SSCI급 학술지 「국제노인학·노인의학학술지(Geriatrics & Gerontology International)」 2월호에 논문 ‘Association between activity restriction due to fear of falling and mortality: Results from the Korean longitudinal study of aging’을 게재했다. (SSCI : 사회과학분야 학술논문 인용색인)

논문은 낙상 경험이 있는 중고령층의 사회활동 제한이 사망률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분석했다. 낙상에 따른 사회활동 제한이 있는 집단이 낙상 경험이 없는 집단에 비해 사망률이 높아짐을 분석했고 이들에게는 직접적인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망률을 낮출 것을 제언했다.

양 군은 “학석사 연계과정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대학원에 진학해 가치 있는 보건학 연구를 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논문을 지도한 김재현 교수(보건행정학과)는 “학부생 신분으로 SSCI급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게 되어 교수로서 보람을 느끼고 더욱 학문에 정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