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사회복지학과, 학술포스터 공모전 최우수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6.25
조회수 6,606
썸네일 /images/Bbs/0/1372140722594.jpg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이 지난 6월 15일 중앙대에서 열린 한국여성학회 춘계학술대회 ‘제1회 한국여성학회 학술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이버공간과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여성 혐오 현상을 찾아보고, 이에 맞서거나 비트는 참신한 시각을 통해 대항적 실천을 찾아보고자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15팀이 지원하여 11팀이 본선에 진출해 발표를 진행했으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인기상 1팀을 선정했다.


▶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팀이 '한국여성학회 학술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중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남희, 김민섭, 김은진, 원다혜 학생 팀이 1등을 차지하며 최우수상과 소정의 상금을 받았다. 이들은 ‘아름다움이라는 감옥에 갇힌 여성들’이라는 주제의 학술포스터를 통해 외모지상주의에 상처받는 여성들의 현실을 보여주며 여성의 외모보다 개인의 다양한 강점을 먼저 바라보는 사회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김은진 양은 “공모전 준비를 통해 우리 사회의 여성과 관련된 이슈들을 접하고 정리하면서 성인지적 관점에서 의식을 향상할 수 있었다. 한 학기동안 수강한 여성복지 수업이 수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