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
이성욱 교수, 국가 보건의료기술 및 보건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우리 대학 이성욱 교수(분자생물학과)가 12월 22일(화) ‘2015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본 시상식은 보건의료기술·산업을 진흥시키는 데 기여한 유공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산출한 연구자를 적극 발굴·포상함으로써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제정됐다.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보건의료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이성욱 교수는 창의적인 연구개발 활동으로 국가 보건의료기술 및 보건산업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연구자로 선정되어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 교수는 대장암 환자의 주 사망요인인 암세포의 간으로의 전이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신규물질 ‘RNA 앱타머’를 개발했다. 대장암의 간전이도를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동시에 간전이를 제어할 수 있는 길을 연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20선’에도 선정되었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