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보건복지대학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1.26
조회수 2,313
썸네일 /thumbnail.76799.jpg

‘2020학년도 보건복지대학 학술대회’가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됐다. 코로나 19로 위축된 재학생들의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해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형식으로 열렸다.


▲ 2020학년도 보건복지대학 학술대회 실시간 중계 모습

학술대회는 19일 보건계열 전공, 20일 공공계열 전공 재학생들의 학술발표가 진행됐다.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치위생학과, 심리치료학과의 17팀, 환경자원경제학과, 사회복지학과, 해병대군사학과, 공공정책학과(주ㆍ야)의 14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학술발표 후에는 학과 별 주임 교수가 발표 내용을 평가한 영상을 통해 발표자들을 격려했다.


▲ ‘절차탁마’ 팀의 오민진 학생(심리치료학과 1년)이 김장묵 보건복지대학장에게 학술대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의 최우수상은 ‘사랑과 스토킹의 경계’를 주제로 발표한 심리치료학과 ‘절차탁마(오민진, 윤정헌, 강서연, 유경미 학생)’ 팀과 ‘천안 캠퍼스타운 활성화를 위한 공공자전거 도입방안 연구’를 발표한 ‘공공정책학과의 ‘도담도담(이윤아, 김경준, 최효빈, 허정현 학생)’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팀은 상장과 상금 30만 원을 받았다.

학술대회 중간에는 학술대회의 실시간 중계를 시청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퀴즈 이벤트와 경품추첨이 진행되기도 했다.

김장묵 보건복지대학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도 학업에 열정을 가지고 학술발표를 진행해준 학생들이 대견하고 감사하다”며 “공공복지 분야를 공부하는 우리 재학생들이 배운 것을 토대로 주변의 이웃을 돌보고 살피며 공동체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