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년 신년사]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정신으로 교육혁신 추진”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1.12.31 (최종수정 : 2022.01.03)
조회수 4,636
썸네일 /thumbnail.97588.png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단국인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년에도 꿈꾸는 모든 것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다짐하는 장호성 이사장, 김수복 총장, 이상배 총동창회장의 신년사를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교육ㆍ의료현장에서 애쓴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정신으로 교육혁신 추진

장호성 이사장은 지난 일년간 교육과 의료현장에서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기해준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를 표하며 토고납신(吐故納新 : 오래 된 것을 토해내고 새것을 들이마신다는 뜻)의 정신으로 교육행정에 임해주시길 당부했습니다. 또한 관행과 관습을 과감히 혁파해 혁신을 창조하는 새로운 교육모델 창출에 앞장서자고 격려했습니다.

<장호성 이사장 신년사 바로가기>

 

연구역량 증진과 국책과제 수행에 감사
디지털 기술 적용한 새로운 교육모델 추구

김수복 총장은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더해 학사 안정과 방역 안전에 최선을 다했고 특히 연구역량 증진과 국책과제 수행 등 큰 결실을 맺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교육모델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수복 총장 신년사 바로가기>

 

모교-동문사회 유대강화에 더욱 애쓸 터
용맹한 호랑이처럼 한 해 경영하자

이상배 총동창회장은 2022년 개교 75주년의 해를 맞아 호랑이처럼 용맹스럽게 한 해를 경영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총동창회가 동문들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모교와 동문사회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매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상배 총동창회장 신년사 바로가기>